흑자 인생

좋은글 2008. 9. 21. 06:33
흑자 인생
흑자 인생 스스로 자격이 있고, 잘났다고 생각하면 그 순간부터 공로주의가 되고 맙니다.


나는 당연히 대접 받아야 하고, 만일 그렇지 못하면 불행하다고 생각합니다.


부부간에도 그렇습니다. 나는 잘났는데 상대방이 못났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. 참 불쌍한 사람입니다.


평생 적자 인생입니다. '나는 부족한 사람인데 배우자 덕분에 산다.'고 생각해야 흑자 인생입니다.


위인들의 자서전을 읽어보면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. 남보다 늦게 자고 남보다 일찍 일어나고 남보다 더 인내하고 남보다 더 노력하고... 쉽게 일구어지는 행복은 절대로 없습니다. 오늘이 없는 내일이 없듯이 내일 행복하려면 오늘 노력해야 합니다.


사업이 어렵습니까?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의 그 용기로 돌아가면 얼마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.


모든 것을 잃었습니까? 처음 시작할 때의 무소유 상태로 돌아가면 다시 일어설 수 있습니다. 인간관계가 어렵습니까? 처음 느꼈던 그 사랑으로 돌아가면 회복할 수 있습니다. 처음 그 사랑, 처음 그 용기, 그 믿음으로 돌아가면 어떠한 난관도 능히 이겨낼 수 있는 것입니다. 누군가 이렇게 말합니다. 본래성의 회복, 그것은 새로운 미래를 위해 처음 정신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. = 김석년의《지혜자의 노래》중에서 =그리움~우리 님들 ^^안녕하시죠?즐거운 휴일 입니다.기분좋고 상쾌한 기분으로하루를 시작하셔야지요..고운 님들 모두모두 몸건강하시죠?잘들 보내시고요 행복가득 기쁨가득한 휴일되세요장미향 어때요~ㅎㅎㅎ님들 기분 좋으시라고 장미드립니다오늘 하루도베풀고 살면 복받는 삶이 될거에요가계부에 흑자인생 아닐까 싶어요휴일 즐거운 하루멋진 하루 되세요..

♥사랑합니다 ♡그리움님♥

'좋은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】**저는 그러지 않을 겁니다**  (0) 2008.09.21
病馬(병마.병든 늙은말)[두보의 시공부143]  (0) 2008.09.21
가을 욕심  (0) 2008.09.19
황혼 인생의 배낭 속에  (0) 2008.09.08
우습시다  (0) 2008.09.06
Posted by 김만조
,